멘토, 나노미터급 SoC의 혼성신호 검증 문제 해결 위한 새로운 Symphony 플랫폼 출시

멘토, 나노미터급 SoC의 혼성신호 검증 문제 해결 위한 새로운 Symphony 플랫폼 출시


나노미터급의 SPICE 정확도와 첨단 디버깅 기능, 동급 최고의 사용성으로 검증 생산성이 최대 5배 향상

사용자의 기존 사용 모델을 유지하면서 검증 인프라의 재사용 극대화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www.mentorkr.com, 대표 김준환)는 ‘심포니 혼합 신호 플랫폼(Symphony Mixed-Signal Platform)’을 시판한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에는 주요 파운드리의 인증을 받은 AFS(Analog FastSPICE) 회로 시뮬레이터와 업계 표준 HDL 시뮬레이터들이 결합되어 있어 복잡한 나노미터급의 혼성신호 IC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증할 수 있다. 직관적인 사용 모델을 제공하며 기존 검증 인프라를 완전히 재사용할 수 있는 심포니를 통해 혼성신호 검증 작업의 생산성을 전통적인 플로우에 비해 최대 5배나 향상시킬 수 있다.


고성능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시스템온칩(SoC)은 고성능의 저잡음 혼성신호 인터페이스를 다수 갖추고 있다. 융통성 있는 혼성신호 검증 플랫폼은 디자이너들이 이 칩의 혼성신호 회로 전반에 걸쳐 커넥티비티, 기능 및 성능을 검증하도록 지원하는 데 필요하다. 이 혼성신호 회로는 블록 및 상위 레벨에서 매우 많은 수의 혼성신호 시뮬레이션을 구동한다. 혼성신호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빠르고 정확하며 사용하기 쉬워야 하고, 기존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검증 플로우에 매끄럽게 통합되어야 타임투마켓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멘토의 심포니 플랫폼은 EDA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지멘스의 지속적인 투자 노력을 잘 보여주는 제품으로서, 이처럼 복잡한 혼성신호 검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처음부터 다시 개발되었다. 심포니의 모듈식 아키텍처는 멘토의 AFS 회로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월등히 빠른 혼성신호 시뮬레이션 성능을 제공하며, 나노미터급의 SPICE 정확도를 갖추고 멘토의 퀘스타(Questa®) 기능 검증 툴 제품군을 비롯한 모든 주요 디지털 솔버와 호환된다. 


IDT 브라이언 부엘(Brian Buell), 디자인 디렉터는 “IDT가 심포니를 표준으로 채택하는 이유는 우리의 타이밍 제품들이 디지털 보정 블록과 아날로그 기능이 결합된 고속 위상고정루프(PLL: phase-locked loop)에 대해 높은 정확도의 검증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멘토의 ‘심포니 혼합 신호 플랫폼(Symphony Mixed-Signal Platform)’을 이용해 다수의 테스트 벤치를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의 위상고정루프에 대한 디지털 보정 작업의 유효성을 이전 솔루션보다 3 배 향상된 성능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심포니는 직관적인 설정과 사용 모델 및 뛰어난 디버깅 기능을 통해 우리의 검증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사용자는 심포니를 통해 기존 사용 모델을 유지하면서도 테스트 벤치, 암호화된 IP 블록 및 디지털/아날로그 넷리스트를 비롯한 기존 검증 인프라의 재사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심포니의 정확성, 성능 및 직관적인 사용 모델에 강력한 디버깅 기능과 광범위한 경계 요소 및 구성 지원이 결합되어 커넥티비티와 기능성 점검은 물론 A/D 서브시스템 전반에 걸친 혼성신호 IP의 특성분석을 포함한 광범위한 검증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


터치 및 근접 센싱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주요 IC 공급사인 셈텍(Semtech) 레미 르 레베렁(Rémi Le Révérend), 센싱 솔루션 그룹 디자인 디렉터는 “우리의 터치 및 근접 센서 IC가 첫 번에 완전한 사양을 준수하도록 하려면 풀칩 시뮬레이션을 높은 정확도로 실행해야 한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을 트랜지스터 수준에서 실행할 경우 엄청나게 느린 속도로 인해 턴어라운드 시간이 며칠에 이르게 되는 용납할 수 없는 결과를 얻게 된다. 멘토의 ‘심포니 혼합 신호 플랫폼(Symphony Mixed-Signal Platform)’을 이용해 이러한 시뮬레이션을 단 몇 시간 만에 완료하면서도 풀 트랜지스터 수준의 시뮬레이션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심포니의 단순한 사용 모델과 검증 플로우에 매끄럽게 결합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앞으로도 우리의 검증 문제들을 심포니로 해결해 나갈 것이다.”

 

멘토 라비 수브라마니안(Ravi Subramanian), IC 검증 솔루션 부문 제너럴 매니저 겸 부사장은 “우리 고객들은 기존의 혼성신호 검증 플로우보다 크게 향상된 생산성을 요구하고 있다. Symphony를 통해 우리의 아날로그/혼성신호 검증 제품 포트폴리오를 위한 또 다른 주요 기능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고성능, 나노미터급 SPICE 정확도의 혼성신호 검증 능력을 간단하면서도 멋진 사용 모델에 이용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제품을 훨씬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멘토 그래픽스에 대하여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는 전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 솔루션 부문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며, 세계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전자, 반도체 및 시스템 업체들에게 제품, 컨설팅 서비스 및 수상경력에 빛나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본부는 미국 오레곤주 윌슨빌 남서부 보크먼 로드, 8005 (97070-7777)에 위치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ntor.com/